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삼양식품(대표 김정수·장재성)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깃으로 ‘하바네로라임 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 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이다.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주 타겟층으로 설정했다. 또 KMF 할랄 인증을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예정이다.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올 하반기 동남아·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 제품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한국의 매운 맛(K-스파이시) 열풍을 이끌고 있는 불닭 브랜드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