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 윤희경)가 ‘2024 인콤파스(INKOMPASS)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10일부터 시작해 22일까지 한국필립모리스 채용사이트에서 인콤파스 참가자 모집이 이뤄진다. 올해는 영업, 대외협력, 인사 부문에서 인턴을 선발하며, 인턴십 기간은 오는 10월 말부터 시작해 총 8주다.
인콤파스는 필립모리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들을 선발하기 위한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12년부터 인턴십을 진행해왔으며, 2014년부터 글로벌 인턴십인 인콤파스 제도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인콤파스는 별도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 서류 없이 기본 인적 사항을 기입하여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제출 후 온라인 영상면접, 온라인 인적성 시험을 거쳐 최종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모집 분야와 지원자 특성에 따라 다양한 수행 과제가 주어지기에 짧은 시간에 당락이 결정되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발휘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인콤파스에 합격한 인턴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10월 말부터 8주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의 글로벌 조직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임원진들 앞에서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할 시간을 갖는다. 인턴들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채용 전환의 기회도 갖는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우수한 인재를 찾아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필립모리스의 DNA(We Care, We are Better Together, We are Game Changers)에 부합하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