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라이프 및 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 매거진 75호를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THE100 매거진은 최신 라이프 트렌드와 금융 뉴스를 담고 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새해를 맞이해 THE100 매거진의 개편을 단행했다. 시니어들의 새로운 주거 형태를 소개하는 ‘나의 특별한 집’, 역사, 문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인문학 이야기’, 다양한 음악, 그림, 영화를 QR코드로 즐기는 ‘디지털 큐레이션’ 코너를 신설했다.
THE100 매거진의 대표 코너인 인생2막에서는 70세 운동생리학 석사와 80세 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순국 의학박사의 공부 인생과 시니어들을 위한 운동법을 소개했다. 신규 코너인 나의 특별한 집에서는 실버 세대를 위한 공유 하우스와 고급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 하우스를 알아보았다. 인문학 이야기에서는 세계사, 인문학을 고찰하며 현재 세대에 주는 시사점을 찾아보며, 여행 가이드와 맛집로드에서는 부모와 MZ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맛집을 발굴했다. 한편, 금융정보로는 ‘2024년 자산배분 전망’, ‘IRP vs 연금저축, 같은 듯 다른 점’을 분석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은퇴 후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을 계속 하시는 분들이 많다. 갑진년 새해를 시작하며, 그 동안 바빠서 미뤄두었던 결심들을 도전해보는 한 해가 되 시길 기원한다.”고 말하며, "2024년에도 다양한 컨텐츠 발굴을 통해 독자들에게 계속 사랑받는 매거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www.nhqv.com/the100)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