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미국·유럽·호주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 선정

2022.06.29 11:42:55 이계홍 기자 kdsn6@gmail.com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 고객조사 결과
브랜드 인지도·사용자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
엄격한 품질 관리 따른 우수한 제품·적극적 고객 관리로 브랜드 평판 제고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한화솔루션 큐셀부문(대표 이구영, 이하 한화큐셀)이 미국, 유럽, 호주에서 동시에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이는 유럽에서는 9년 연속, 호주에서는 7년 연속으로 달성한 쾌거"라고 말했다.

 

한화큐셀은 올해부터 심층 조사가 시작된 미국에서도 최초로 ‘태양광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 어워드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 이하 이유피디)가 유럽, 호주,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고객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 인지도, 사용자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이유피디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 저장 기술과 전력 판매 부문 등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유럽에서는 2014년부터 9년 동안 매년 태양광 모듈 분야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유피디가 조사 범위를 호주까지 확대한 2016년부터는 호주에서도 7년 연속으로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실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층 조사를 실시한 미국에서도 ‘톱 브랜드’로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아진 브랜드 평판을 입증했다.

 

 이처럼 한화큐셀이 글로벌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데는 엄격한 품질 관리에 따른 우수한 제품과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인 고객 관리가 주효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 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한 ‘2022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7년 연속으로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한화큐셀은 또 세계 각지에서 현지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큐파트너(Q.PARTNER)’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영업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현재 유럽에서 약 2,000개, 호주에서 약 150개, 미국에서는 약 500개의 큐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큐파트너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마케팅 등 각종 협력 서비스도 제공해 적극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한화큐셀은 지난 21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부문을 5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수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최근에는 독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태양광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는 “한화큐셀이 주요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 관리에 있다”라며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한국재난안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2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한국재난안전뉴스 | 주소 : (028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47, 603-486호 | 전화번호 : 02-735-0274 등록번호 : 서울,아53882 | 등록일 : 2021-08-11 | 발행일 : 2021-08-11 | 발행인 : 김찬석 | 편집인 : 이계홍 Copyright @한국재난안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