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은 17일부터 커피 제품의 출고가 인상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가격 인상에 대해 국제적 커피 시세 폭등과 물류·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 비용 증가에 따라 불가피한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스틱 커피 제품들은 평균 9.5%, 즉석 컵커피(RTD)는 평균 7.5% 인상한다. 특히 스틱 커피 제품의 출고가 인상은 약 8년 만에 진행됐다.
이는 커피 주요 산지 작황 부진에 따른 국제적 커피 시세 폭등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물류비 상승이 이번 커피 제품 출고가 인상의 요인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불가피하게 커피 제품의 출고가 인상을 진행했으나, 인상 폭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상 요인의 일부만 반영해 가격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