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갓 구운 버터 콘 스낵 ‘구운 버터’ 출시

진한 버터와 고소한 옥수수의 달콤한 만남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버터로 만든 옥수수 스낵 ‘구운 버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구워먹으면 더 맛있는 ‘양파’, ‘대파’, ‘새우’ 등을 열풍으로 구워 만든 구운시리즈의 신작이다.

 

각종 요리에서 감칠맛을 더하는 ‘버터’는 구운 스낵과 환상 궁합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고온의 열풍에 구워 느끼함 없이 담백한 것이 특징.

 

버터와 ‘꿀 조합’을 찾아 버터 맛 디저트, 음료를 찾는 젊은 트렌드를 반영했다. 그간 버터로 만든 과자들은 있었지만 ‘콘 스낵’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버터와 옥수수의 꿀 조합을 찾은 것.

 

버터와 옥수수의 맛 궁합을 위해 공정도 바꿨다. 쌀이나 수수가루를 반죽에 섞던 기존 방식 대신 옥수수로만 반죽을 만들었다. 여기에 시즈닝도 반죽에 섞지 않고 과자 겉면에 입혔다. 덕분에 한 입 먹으면 첫 맛은 버터의 달달함이, 이어 옥수수의 고소함이 느껴지며 씹을수록 달콤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퍼진다.

 

버터 맛은 한층 깊고 진하다. 버터시즈닝은 다른 버터 스낵 2배가 넘는 13%로 최고 수준. 바로 짠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서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호주산 버터를 사용해 더 깊고 진하다. 여기에 짭짤한 미국산 체다치즈를 넣어 ‘단짠’ 케미도 살렸다. 한눈에 봐도 버터가 떠오르는 샛노란 패키지라 보는 즐거움도 남다르다.

 

해태 관계자는 “허니버터칩으로 쌓아 온 ‘원조 버터 맛집’의 기술력에 콘 스낵의 부드러움을 더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구울수록 더 맛있는 재료를 찾아 트렌디한 구운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2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