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로 대상 수상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소비자 편의성 향상과 공중보건 개선 기여 등 브랜드 전략 평가 받아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위한 제품 혁신이 인정받은 뜻 깊은 성과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 중심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이 상은 각 부문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브랜드 경영 전략, 경쟁력, 성장성 등을 조사한다. 또 전문가 평가를 합산한 종합 평가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해 11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된 새로운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제품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를 우리나라에 출시했다. 일루마 시리즈는 별도의 클리닝이 필요 없고 제품 내구성도 향상되어 그동안 전자담배 기기에 대한 소비자의 불편사항들을 해소,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하기 때문에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된 제품이다.1 이런 특징을 바탕으로 기존 성인 흡연자의 비연소 제품 전환을 유도하고, 공중보건 개선에 기여하는 등 소비자 지향의 브랜드 전략을 펼친다는 점 역시 높이 평가 받았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향한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려는 노력에 대한 뜻 깊은 성과”라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2022년부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전용 타바코 스틱 제품인 테리아(TEREA)를 경남 양산공장에서 생산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올해 15회째를 맞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조선일보, TV조선이 후원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Inc.)의 현지법인으로 1989년 4월 설립되었다. 서울 본사와 양산 공장, 그리고 전국의 영업 사무소에서 약 1,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국내에서 말보로, 팔리아멘트, 버지니아 S., 하모니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2002년 경상남도 양산에 생산시설을 설립하였다. 2017년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히팅 방식의 혁신적인 제품인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인 히츠(HEETS)를 출시했다. 2018년부터 양산 공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히츠(HEETS)를 생산하고 있고, 2022년부터는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TEREA)를 생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를 실현시키고 담배와 니코틴 분야 이외의 제품들로 포트폴리오를 장기적으로 개선시키고자 노력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담배 기업이다. PMI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현재 일반담배는 물론 미국 이외 시장에서 판매되는 궐련형 전자담배 및 액상형 전자담배 제품, 경구 니코틴 제품 등 비연소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2008년부터 PMI는 일반담배 판매를 완전히 중단하는 것을 목표로 성인 흡연자를 위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혁신적인 비연소 제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고자 9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여기에는 특히 독성학에 대한 사전 임상 시스템 및 판매 사후 임상적, 행동학적 연구 등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과학적 평가 역량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이 포함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아이코스(IQOS)를 유해물질 노출 감소 주장이 가능한 제품으로 인가하는 것이 공중보건 향상에 적합하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을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MRT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했다.

 

2022년 9월 30일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제외하고 PMI의 비연소 제품은 전 세계 7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PMI는 전 세계적으로 1350만 명 이상의 성인이 일반 담배를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2021년 2월, PMI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탄탄한 기반과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웰니스와 헬스케어 분야로 확장하고, 소비자 및 환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