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위한 국민안전의견 받는다

23일부터 온국민소통(onsotong.go.kr)서 국민안전의견 수렴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범정부 차원의 국가안전시스템 개편을 추진하면서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온국민소통’을 통해 국민안전의견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의견수렴 기간은 23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2주간이며, 의견을 제시하고 싶은 국민은 정책 제안을 위한 국민참여 온라인 소통창구인 ‘온국민소통*’에 접속하여 ‘설문조사참여’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누리집 : https://www.onsotong.go.kr

 

앞서 15일부터는 안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안전신문고를 통해 ‘국민안전제안’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듣고자, 정부 전반의 정책에 대한 공론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온국민소통’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도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받을 계획이다.

 

수렴된 국민안전의견은 각 소관 기관에서 검토를 통해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가칭)’ 수립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받아 실효성 있는 범정부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방안을 마련하는데 활용하겠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