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최고 경영진,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 이어간다

지속 가능한 기업 성장 위해 수평적 조직문화 형성할 것
젊고 새로운 의견 반영...앞으로 긍정적 변화 기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현대중공업(대표 한영석·이상균) 최고 경영진이 직원들과 직급·세대에 얽매이지 않고 격의 없는 소통하는 특별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한영석 부회장은 젊은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속과 직급을 아우르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매월 두 차례씩 입사 5년 차 이하 신입사원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는다.

 

지금까지 총 6차례에 걸쳐 12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회사 생활 노하우와 미래비전 등 다양한 질문에 한 부회장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궁금증에 답했다.

 

특히, 함께 축구 관람을 하고 싶다는 한 직원의 말을 잊지 않고, 지난 18일(수요일)에 신입사원 20여명과 울산문수구장에서 치킨을 먹으며 K리그를 관람했다. 앞선 4월에는 신입사원 6명과 건조 중인 LNG운반선에 올라 직접 선박 곳곳을 소개했다.

 

신입사원들은 “편안한 분위기의 간담회와 축구 관람 등을 통해 '가장 어려운 상급자'라는 편견을 없앨 수 있었고, 우리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챙기는 모습에 감동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균 사장도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마다 중견 직원(선임·책임급)들을 대상으로 간단회를 진행,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직원들은 이름과 소속 부서를 밝히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인력운영, 임금체계, 미래 발전전략 등에 대한 현장의 솔직한 생각을 전했으며, 이 사장은 이들의 건의사항을 경영 전반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서울 계동 사옥을 방문해 조선설계·영업 소속 직원들과 만나 회사 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세심히 살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모든 세대와 직급 간에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건강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가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공감과 의견 수렴을 통해 회사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젊고 새로운 목소리에 귀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1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