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우리쌀과 밀로 만든 '더 건강한 베이커리' 런칭

상품경쟁력 강화 위한 건강 베이커리 상품 선봬
다양한 경로로 비건음식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건강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에 맞춰 식물성재료, 우리 쌀과 밀로 만든 ‘더 건강한 베이커리’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더 건강한 베이커리’의 첫 출시 상품은 비건 베이커리 9종과 고단백 쿠키 2종으로,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널담’과 협력해 버터, 계란, 우유 등의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디저트 위주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맛과 건강 모두 살리기 위해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으며, 통밀, 병아리콩 등을 활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림과 동시에 단백질, 식이섬유 함유량을 높였다.

 

주목할 만한 상품으로는 마쉬멜로우 대신 고소하고 담백한 병아리콩 크림이 들어간 100% 식물성 비건파이, 아몬드가루와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 비건 마카롱, 병아리콩을 베이스로 한 마들렌 등이 있다.

 

현재, CJ프레시웨이는 국내 비건 인구가 250만명으로 늘어나 주 1회 채식의 날을 지정하는 학교, 기업들을 바탕으로 비건 베이커리 상품을 단체급식장에 공급해 최종 소비자들이 손쉽게 비건 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상반기에는 우리밀과 쌀을 주재료로 한 카스테라, 케이크, 머핀 등의 제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가치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건강 베이커리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