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맛동산 시즌 에디션 '꿀단지' 출시한다

판매수익금 일부 숲 살리기 위해 기부 진행 예정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해 트렌드 만들어 나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해태제과(대표 윤영달)가 올 봄에만 맛볼 수 있는 맛동산 시즌 에디션 ‘꿀단지’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맛동산 봄철 시즌제품은 지난 1975년 출시 이후 이번이 처음으로, 맛동산 특유의 고소함과 잘 어울리면서도 산뜻한 봄맛을 느낄 수 있는 주인공으로 아카시아꿀을 선택했다.

 

‘꿀단지’는 봄제철 맛으로 즐기는 달달한 꿀맛을 표현하는 이름으로, 해당 제품은 과자 겉이 아니라 반죽에 아카시아꿀을 더해 꿀향이 깊게 배여있다.

 

해태제과는 수입산 보다 원가가 높지만 부드럽고 깔끔한 꿀맛과 꽃향을 위해 전량 국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해 진한 꿀맛을 살렸다. 또한, 오리지널 제품의 시그니처 땅콩 대신 아몬드를 사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달콤고소함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아울러, 겉면에는 설탕보다 결정이 더 큰 ‘크리스탈 슈가’를 뿌려 톡톡 터지는 이색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바삭한 고소함을 산뜻한 아카시아꿀로 즐길 수 있는 봄 맛동산”이라며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하고 트렌드까지 맞춘 젊은 맛동산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태제과는 최근 대량 실종된 꿀벌들의 빠른 개체수 회복을 위해 숲을 살리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맛동산 꿀단지’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숲을 살리는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에 기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2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