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창립21주년...디지털 혁신 넘어 플랫폼 기업으로!

손 회장 "최고 금융그룹이었던 역사적 자부심 되찾을 것"
모든 역량을 디지털 대전환에 쏟기 위해 노력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지난 11일 ‘항상 앞서가는 새로움(New next, Next new)’ 슬로건을 바탕으로 서울 중구 본사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창립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고려해 생중계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역대 회장, 사외이사, 그룹 주요 경영진과 대표 직원 등 일부 인원만 현장에 참석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주 설립 21주년의 역사를 되살려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고의 금융그룹이었던 역사적 자부심을 되찾아야 한다”며 “창발적 혁신으로 ‘디지털이 강한 글로벌 리딩 금융그룹 도약’의 꿈을 이룰 것”이라고 했다. 이어 “증권·보험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확대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면서도 모든 자회사의 위상을 업권 내 상위 레벨로 끌어올려 그룹 수익성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재창업한다는 각오로 모든 역량을 디지털 대전환에 쏟아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디지털 시대를 가장 앞서 열어나가는 금융그룹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우리금융은 기념식에서 완전 민영화를 계기로 2001년 4월 2일 국내 1호 금융지주로 설립됐던 그룹의 역사를 복원하자는 취지의 세리머니도 진행했다.

 

기념식에는 황영기 전 회장 등 역대 우리금융그룹 회장들이 모두 참석했으며 2016년 1차 민영화와 2019년 지주사 재출범 당시 금융위원회를 이끌었던 임종룡 전 위원장과 최종구 전 위원장도 참석해 격려 인사를 남겼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