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서울시와 한강공원서 3년간 야외조각전 연다

2024년까지 지붕 없는 초대형 조각갤러리전 개최
한국조각의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 기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올해부터 3년간 한강공원에서 대규모 야외 조각 전시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제 서울 한강공원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지붕 없는 초대형 조각갤러리’전을 감상할 수 있다.

 

지난 7일 윤영달 K-Sculpture 조직위원장과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야외 조각 전시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중 상설 조각 전시회가 순환 개최되며, 세계 3대 아트페어인 영국 프리즈(Frieze)가 열리는 9월에는 특별 조각전시장을 설치, 운영한다.

 

한강에서 지난해 10월부터 3달 간 진행된 ‘2021 K-Sculpture 한강 흥’ 프로젝트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한강공원에 초대형 야외 조각갤러리 운영이 시작된다면 ‘한국조각의 세계화’ 추진계획도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풍광이 아름답고 접근이 편리한 한강공원은 외국인들도 쉽게 찾을 수 있기에 최적의 조각전시장이 될 수 있을 것이며 한국조각의 아름다움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핵심기반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서울시와의 전략적 협력은 조각 작품이 시민들의 삶에 행복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한국조각의 세계화를 위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며 "민관이 전략적으로 협력해 한강을 세계 최고의 야외 조각갤러리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