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프레임’ 통해 단원 김홍도 작품 선보여

뛰어난 화질과 큰 화면을 통해 섬세한 아름다움 느낄 수 있어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삼성전자(대표 고동진)는 리움미술관과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활용해 김홍도 작품을 포함한 한국 고미술 작품 17점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리움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은 김홍도의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군선도(국보), ▲고려시대의 금속공예품 청동 은입사 보상 당초 봉황문 합(국보), ▲고려시대의 감지금은니 대방광불화엄경 권31(국보), ▲조선 후기의 경기감영도(보물) 국보·보물 4점을 포함하고 있다.

 

이광배 리움미술관 책임연구원은 "보존·안전상의 이유로 유리 진열창 안에 설치해야 하는 고미술품의 특성상 관람객이 작품의 디테일을 살펴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더 프레임의 뛰어난 화질과 큰 화면을 통해 섬세한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다.

 

전용 아트 구독 플랫폼 '아트 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40여개의 유명 박물관·미술관이 제공하는 1,600여 점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리움미술관과의 협업으로 진귀한 전통 미술품까지 더 프레임에 담을 수 있게 됐다”며 “더 프레임을 통해 초고화질로 집에서 편하게 한국의 전통미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