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20대 창업 꾸준히 증가해... 올해 28% 차지

올 3분기까지 신규매장 오픈 위한 기초과정 교육 수료자를 분석한 결과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bhc치킨(대표 임금옥)은 올 3분기까지 신규 매장 오픈을 위한 기초과정 교육 수료자를 분석한 결과 20대 비중이 28%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기초과정 교육은 점주와 매장 운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매장 오픈 시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필수 과정이다.

 

bhc치킨에 따르면 독자경영 시작 이듬해인 2014년 20대 비중은 3%에 불과했다. 이후 5년 뒤 2019년 18%까지 신장하며 6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했고 이는 가장 높았던 40대 비중을 뒤쫓는 수치였다. 2020년에는 20대 비중이 23%를 차지하며 타 연령대보다 가장 큰 폭으로 상향 조정됐다.

 

이에 bhc치킨 측은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신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 각종 사회공헌 등의 활동이 자신만의 취향과 가치에 따라 움직이는 20대에게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신규 가맹점 출점이 이어지는 가운데 20대 청년 창업 역시 증가하고 있는 것은 bhc치킨 운영 노하우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에 인정받았다는 증거"라며 "bhc치킨을 믿고 선택해 주신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점주들의 성장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6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