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고급진 브라운버터 입은 '포키 황금버터' 선보여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최고급 브라운버터로 만든 프리미엄 스틱과자 ‘포키 황금버터’를 출시했다. 수제 베이커리 전문점의 고급 베이킹 원료로 유명한 브라운버터를 국내 과자에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브라운버터를 과자 재료로 사용하기를 꺼렸던 이유는 브라운버터 제조 자체가 복잡하고 까다로워, 대량생산이 어려운 탓에 원가도 2배 이상 높기 때문이다.
 

 

포키 황금버터는 브라운버터에 카라멜과 초콜릿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버터카라멜 초콜릿 크림을 만들었다. 겉면에 입힌 황금버터크림을 10% 가량 늘려 과자 절반을 넘게 채운 것도 강점이다. 부드러운 크림의 맛과 향이 앞서 진하게 느껴지고 뒤이어 바삭하고 고소한 비스킷이 섞이며 고급 수제 쿠키같은 느낌을 살린 비결이다. 

황금버터의 부드러운 달콤함을 더 진하게 만든 것은 과자 겉면에 뿌린 소금 결정체다. 크림에 녹이지 않고 겉면에 살짝 뿌리는 방식이라 짠맛이 혀끝에 바로 닿는다. 때문에 뒤이은 달콤한 버터맛이 더 진하고 풍부하게 느껴진다. 크림원료에 소금을 섞지 않아 오히려 나트륨 함량은 더 낮아져 건강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원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틱과자의 품격을 고급 수제 디저트 수준까지 끌어올린 제품"이라며 “소량만 생산되는 고급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급 스틱과자를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