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우체국.알뜰폰과 함께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사회공헌 협력모델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자 1000명 대상 1년간 통신요금 공동지원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알뜰폰 업체인 인스코비와 공동으로,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1년간 통신비를 지원하는 ‘통신나눔’ 활동을 벌인다. 

 

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네 기관은 6일 인스코비가 ‘우체국 만원의행복 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출시하는 ‘우체국 알뜰폰 만원의 행복’ 요금제 가입자 1000명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요금을 공동 지원하는 것이다.  우체국 만원의행복 보험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차상위계층 이하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이다.

 


‘만원의 행복’ 요금제는 월 기본료 1만3200원(이하, 부가세 포함)에 LTE 데이터 월 4GB(소진 후 400Kbps)와 함께 음성통화(부가통화 100분 포함) 및 문자메시지를 기본 제공하는 상품으로, 오는 6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1000명을 모집한다. 이들은 1년간 통신비를 지원받게 되며, 13개월부터는 기본료 1만3200원으로 자동 전환된다.

통신나눔에 공동 협력하는 네 기관들은 12개월 기준 1인당 15만8400원, 1000명에게 총 1억 5840만원을 공동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우정사업본부를 비롯한 기관들과 취약계층 고객도 통신서비스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향후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디지털/제휴사업그룹장은 “이번 우정사업본부와 함께하는 통신나눔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과 우체국 알뜰폰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우정사업본부와 다양한 협력 모델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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