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 "이집트 대형굴착기 수주행진 이어간다"...국방부에 굴착기 28대 판매

올해 이집트에서만 137대 건설장비 판매...아프리카 판매 목표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안정호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으로 인수된 두산인프라코어(대표 손동현)가 최근 이집트 국방부와 36t급 대형 굴착기 총 28대를 계약하는 등 이집트를 비롯한 아프리카에서의 수주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5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이번에 계약한 28대는 이집트의 새로운 행정수도와 카이로 간 전철 구축 사업에 투입될 예정으로, 이로써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이집트에서 총 137대의 건설 장비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어난 수치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초에도 이집트 국방부로부터 총 30대의 건설기계 장비를 수주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집트에서 추가 계약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만큼,  올해 계약 대수가 지난해보다 50%가량 늘어난 250여대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올해 이집트 전체 건설기계 장비 시장의 50%에 해당한다. 회사측은 이런 판매 신장은 그간의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현지 밀착 영업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판매된 36t급 대형 굴착기는 엔진 출력과 연비 효율이 우수한 36t급 신기종 모델 'DX360LCA-7M'로, 기존 모델과 비교해 엔진 출력은 12% 이상 높였고, 최신 유압 시스템과 연비 저감기술도 적용해 작동성과 연비 효율까지 향상한 제품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집트 건설기계 시장은 정부 주도 사업이 5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정부 부처와의 신뢰가 매우 중요하다”며 “한발 앞선 기술력과 품질로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여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집트가 포함된 아프리카 시장은 올해 원자재 가격 상승과 경기 부양에 따른 시장 회복 등으로 전년 대비 약 28% 이상 성장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집트 등 아프리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전년 대비 약 33% 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이끌어낸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1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