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프트 펀딩', MZ세대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부상

2024.09.12 09:22:32 장서희 기자 safetynewsrok10@gmail.com

MZ세대 주도로 출시 4개월만에 기프트 펀딩 구매 1만건 돌파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순
여러명이 함께 참여해 비용 부담 줄고, 복수 카드 결제도 가능한 것이 인기 비결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삼성전자(회장 이재용)의 '기프트 펀딩(Gift Funding)'이 MZ 세대들 사이에서 새로운 선물 문화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을 구매한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MZ세대를 기록하며 5월 16일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4개월 만에 1만 건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기프트 펀딩'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TV ▲노트북 순이다.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은 한 제품을 여러 사람이 함께 펀딩 형식으로 참여해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소에 원하는 제품을 가격 부담 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결혼, 이사, 생일, 졸업 등 특별한 기념일에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닷컴에서 가전, 모바일 등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참여 링크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공유하면 지인들이 제품 금액 중 원하는 액수만큼 결제해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의 인기 비결로 제품 선택에 대한 고민은 줄이고, 여러 명이 함께 선물해 비용 부담도 덜어주는 것을 꼽았다.

 

또한, 복수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해 여러 카드로 나누어 결제 시 신용카드별 혜택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성을 높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프트 펀딩은 축하의 마음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선물 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Copyright @한국재난안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한국재난안전뉴스 | 주소 : (028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47, 603-486호 | 전화번호 : 02-735-0274 등록번호 : 서울,아53882 | 등록일 : 2021-08-11 | 발행일 : 2021-08-11 | 발행인 : 김찬석 | 편집인 : 이계홍 Copyright @한국재난안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