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여름휴가 맞이 지역·환경살리기’ 캠페인 전개

2022.08.18 12:35:04 장수빈 기자 kdsn9@gmail.com

‘신(新)기업가정신협의회’ 출범해 적극적 사회문제 해결방안 실천
ERT공동챌린지 캠페인 따라 조직 구성원들의 자발적 캠페인 장려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부영그룹(대표 이중근)이 대한상공회의소가 주도하는 ‘신(新)기업가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첫 번째 챌린지인 ‘여름휴가 맞이 지역·환경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지난 5월 변화하는 시대 속에 새로운 기업의 역할을 모색하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새로운 기업상을 정립하기 위한 ‘신(新)기업가정신’을 선포한 바 있다.

 

더불어 ‘신(新)기업가정신협의회(ERT, Entrepreneurship Round Table)’를 출범해 기업이 이윤 창출에만 머무르지 않고 적극적으로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첫 ‘ERT공동챌린지’는 ‘여름휴가 맞이 지역·환경 살리기’다.

 

부영그룹은 ERT공동챌린지 1탄 지역 살리고, 환경살리고 캠페인에 따라 ▲가급적 지방으로 휴가 떠나기 ▲야외에서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 줍기 ▲휴가지에서 렌터카로 전기차 이용하기 ▲휴가지에 다회용기 가져가서 사용하기 ▲자기 쓰레기 되가져오기 등 조직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를 장려한다.

 

이어 다음달 7일을 ‘부영 쓰레기 없는 날’로 지정해 ‘ERT공동챌린지 2탄 제로웨이스트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부영그룹은 ▲식사 시 잔반 제로 ▲다회용컵 사용 ▲재활용 제품 사용 ▲종이 사용 줄이기 등을 통해 ‘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할 예정이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부영그룹은 창립 이래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ERT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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